카테고리 없음

해외선물 대여계좌 실전투자 팁

해외선물옵션 2021. 10. 26. 11:34

해외선물 분석

 

해외선물 대여계좌에 투자할 때 기본적으로 분석해야 할 대상은 금리, 환률, 경기 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정부와 중앙은행의 거시정책 그리고 각종 경제지표입니다. 이들은 해외선물 가격 등락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 지표 중 하나인 소비자물가지수 부터 살펴보자면 이는 매월 주요 소비재의 가격 변화를 측정하는 지표로 인플레이션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CPI는 통상 월별지수의 변동폭을 퍼센트로 나타내는데 CPI가 높아지면 금리인상 압력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식시장은 약세, 채권가격은 하락, 달러는 상승하는 쪽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산자물가지수(PP)는 선행지표 성격이 강한 대표적인 물가지표입니다.

다른 소비지표로는 소매판매지수, 소비자신뢰지수, 미시간대 소비자신뢰지수, 개인소득 및 소비지출 등이 많습니다.

비농업부분 신규고용 및 실업률, 주간 실업수당청구건수, 고용비용지수 등은 노업부문을 제외한 모든 고용시장 현황을 

보여줍니다.

주택지표로는 신규주택착공건수 및 건축허가건수, 신규주택판매 및 기존 주택매매건수가 있습니다.

경기지표로는  국내총샌산, 산업생산 및 설비가동률, ISM 제조업지수, ISM비제조업지수, 내구재 주문 등을 

주목해야합니다.

미국 외 주요 국가의 경제지표로는 유로존 ZEW 경기기대지수, 독일 IFO 기업환경지수, 일본 단칸지수 등이 있습니다.

해외선물 대여계좌 매매에 잘 맞는 봉차트는?

 

양음으로 나타내는 일봉, 주봉, 월봉 차트는 미국식보다 더 오래된 차트입니다. 봉차트에는 시가, 종가, 고가, 저가가 모두

나타나 있고 봉의 모양과 길이에 따라 매매주체의 심리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봉의 모양에 따라 매수와 매도 시기를 결정합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다우, 그랜빌, 엘리엇 등 추세와 파동을 기본으로 분석하는 것과 조금 다른 면이 있습니다.

봉차트의 해석 방법으로 단일봉 분석법과 여려 개의 봉차트를 결합해 분석하는 결합봉 분석법이 있는데 단일봉보다 봉을 여러개 조합해서 분석하는 방법이 실전 매매에 더 많이 활용됩니다. 실전매매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봉차트는 앞의 봉을 반대 방향으로 그 이전의 봉을 완전히 감싸는 모양의 하락장악형과 그 반대의 형태인 상승장악형이 있고 또 3개의 봉을 조합해 첫째봉의 가격 절반을 이탈하거나 반대의 경우 돌파하는 경우를 나타내는 모닝스타, 이브닝스타가 있습니다. 가격이 시초가에 상승 시작해 종가가 떨어지는 형태의 갭하락 음봉, 반대로 가격이 갑자기 떨어져서 시작한 후 상승으로 장을 마감하는 갭 하락 양봉 등도 실전 매매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가격이 움직이면 제일 먼저 현재가 창이 움직이고 현재가 창의 움직임에 따라 캔들이 만들어지고, 캔들의 조합으로 추세가 형성되며 추세의 끝자락에서 새로운 패턴이 만들어지고 패턴이 완성 후 새로운 파동이 만들어 집니다.

이런 움직임은 단기 이평선의 각도를 결정짓는데 단기 이평선 각도가 가파르면 가격 흐름의 에너지가 강하다고 볼 수 있고 중장기 이평선은 추세선 역활을 겸하기도 합니다.

이런 가격의 흐름과 기술적 분석의 여러 현상들을 종합해 정교하게 파악하는 것이 실전 매매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해외선물 대여계좌 신전투자 기준

 

신전 매매는 단순해야 합니다. 성공 확률도 80% 이상은 되야 하고 이런 관점에서 7일선 매매기법은 꽤 유용하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7일선 매매란 차트 일봉상 7일 이동평균선이 우상향으로 돌아서는 시점에서 매수하는 기법입니다.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는 시장의 일시적인 등락을 걸러내고 추세 변화를 읽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다만 어떤 이평선을 사용할지는 고민이 필요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20일선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외선물 70여 종을 오랜 기간 정교하게 분석한 결과 20일선 움직임은 빠르게 움직이는 선물 시세에 비해 굼뜨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실전 매매에서 20일보다 7일선을 보는게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7일선의 우상향 추세 전황을 좀 더 빨리 확인하려면 차트를 자세히 뜯어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종가가 7일전 종가보다 높다면 7일선이 우상향하는 초기 시점이 될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이미 매수한 뒤라면 7일 전 종가보다 오늘 종가가 낮을 경우 우하향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7일선 움직임을 눈으로 똑같이 확인하더라도 언제 매수하고 매도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흐름이 바뀌는 시점을 잘 잡아내는 요령이 중요합니다.

7일선이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인다면 이제 추세의 힘이 얼마나 센지도 가늠해봐야 합니다.

이때 유용한 보조지표가 추세의 강도를 보여주는 RSI인데 과매도 구간을 의미하는  RSI 25 이하 종목에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아울러 이평선 분석의 후행성을 보완해주는 'MACD 히스토그램' 지표도 활용가치가 높은데 7일선 매매기법은

하루에도 여러 차례 거래하는 '데이 트레이딩' 이나 '스캘핑' 투자자에겐 맞지 않다는 점도 알아 두셔야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SG7lgwc

 

1:1해외선물 문의

 

open.kakao.com

http://tg-asset.com/

 

TG Asset

TG Asset

tg-asset.com